밑줄 긋는 사람
블로그홈
지역로그
태그로그
미디어로그
방명록
구체적 조작기의 보존개념
시
2010. 9. 2. 22:17
축적된 경험에 사고실험이 가능해지면서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보존개념을 획득한다. 보존개념은 가역성, 보상성, 동일성이라는 개념의 획득이 필요하다. 가역성은 어떠한 변화가 역순으로 일어난다면 원래대로 돌아온다는 것이다. 보상성은 어떤 물체가 형태가 변형될 때 줄어든 높이는 넓어진 면적으로 보상된다는 사실을 이해하는 것이다. 동일성은 어떤 방법으로든 더하거나 빼지 않았기에 양은 동일하다는 것이다. 보존개념은 경험을 통한 학습으로 획득된다.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밑줄 긋는 사람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새창열림)
Posted by
소리끝
,
by
소리끝
카테고리
혀세치의 허세
(315)
현실은 무인도의 외침
(13)
현실은 세속과 속세 사이
(28)
현실은 재수강의 연속
(9)
현실은 잉여클릭 허송세월
(48)
시
(139)
현실은 말놀이
(25)
현실은 I do 'want to' speak elgli..
(21)
트위터 아카이브
(0)
일기
(18)
태그목록
명상
설운서른
오쇼라즈니쉬
최규석
삶은야구
영어
장석남
발달심리학
시
데이비드버스
공부
이성복
괴테어록
영단어복습
계획
야구
손가락이뜨겁다
책메모
진화심리학
서른잔치는끝났다
박노자
최영미
두고온시
우승열패의신화
인생
자동기술
미소는어디로가시려는가
달의이마에는물결무늬자국
심리학
마음의기원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달력
«
2025/05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링크
Total
Today
Yesterday
티스토리 가입하기!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