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추상적 사고
소리끝
2010. 9. 3. 13:54
A>B 이고
B>C 이면
A>C 이다
라는 논리적 추론을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할 수 없다. 대신
배가 사과보다 크고
수박이 배보다 크면
수박이 사과보다 크다
는 것은 이해한다.
아동은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 추상화 하는 능력 자체는 선천적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다양한 상황들을 하나로 묶어 낼만큼의 경험이 필요하다.
B>C 이면
A>C 이다
라는 논리적 추론을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할 수 없다. 대신
배가 사과보다 크고
수박이 배보다 크면
수박이 사과보다 크다
는 것은 이해한다.
아동은 추상적인 개념을 이해하지 못한다. 추상화 하는 능력 자체는 선천적인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다양한 상황들을 하나로 묶어 낼만큼의 경험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