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은 잉여클릭 허송세월
도덕성 발달을 위한 '좋은' 교육
소리끝
2010. 9. 3. 00:11
1. 좋은 교육
논리적 설명
일관된 교육법
2. 나쁜 교육
권력행사 - 물리력 행사, 강제 굴복
애정철회 - 또다시 잘못을 반복하면 더 이상 놀아주지 않겠다거나 사랑하지 않겠다는 협박
비일관성 - 가장 안 좋음. 어떠한 동기도 잃고 혼란스러움. 도덕적 개념 자체가 설 수가 없음. 개념이라는 것은 경험의 덩어리이자, 지식의 덩어리 비일관적인 태도는 도덕적 혹은 자기 규제의 개념이 생길 수 조차 없게 한다.
논리적 설명
일관된 교육법
2. 나쁜 교육
권력행사 - 물리력 행사, 강제 굴복
애정철회 - 또다시 잘못을 반복하면 더 이상 놀아주지 않겠다거나 사랑하지 않겠다는 협박
비일관성 - 가장 안 좋음. 어떠한 동기도 잃고 혼란스러움. 도덕적 개념 자체가 설 수가 없음. 개념이라는 것은 경험의 덩어리이자, 지식의 덩어리 비일관적인 태도는 도덕적 혹은 자기 규제의 개념이 생길 수 조차 없게 한다.